심리(놀이)치료

본문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
  • 행수 :
    열수 :
    타입 :
    • 선색
    • 실선
    • 점선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1px
    • 2px
    • 3px
    • 4px
    • 5px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all
    • top
    • bottom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4px
    • 8px
    • 10px
    • 12px
    • 16px
    • 20px
    • 30px
    • 1.3em
    • 1.5em
    • 2em
    • 2.2em
    • 2.5em
    • 3em
놀이 치료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
  • 행수 :
    열수 :
    타입 :
    • 선색
    • 실선
    • 점선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1px
    • 2px
    • 3px
    • 4px
    • 5px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all
    • top
    • bottom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4px
    • 8px
    • 10px
    • 12px
    • 16px
    • 20px
    • 30px
    • 1.3em
    • 1.5em
    • 2em
    • 2.2em
    • 2.5em
    • 3em
놀이치료란?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
  • 행수 :
    열수 :
    타입 :
    • 선색
    • 실선
    • 점선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1px
    • 2px
    • 3px
    • 4px
    • 5px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all
    • top
    • bottom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4px
    • 8px
    • 10px
    • 12px
    • 16px
    • 20px
    • 30px
    • 1.3em
    • 1.5em
    • 2em
    • 2.2em
    • 2.5em
    • 3em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충분히 표현하는데 있어서 언어가 제한적인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외부와 상호작용 합니다. 또한 자신이 인식하지 못하는 내면세계도 놀이를 통해 표현합니다. 놀이를 하면서 아이들은 다른 사람의 감정과 생각에 대해 알고 이해하게 될 뿐 아니라 세상을 배우게 되므로 놀이는 그 자체만으로도 치료적인 힘을 가집니다. 
놀이치료를 통해 아동과 아동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치료자가 상호 지지적이고 협력적인 관계를 형성하는데 이것은 세상에 대해, 사람에 대해 긍정적으로 지각하게 됩니다. 또한 치료자는 놀이 속에서 함께 정서를 공감하고 놀이를 통해 아동의 어려움을 표출하도록 도와주며 그것들을 다루어 주는 동안 아동은 건강한 자아를 형성하며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위축되었거나 과잉행동을 하거나 또는 공격적이거나 문제를 가진 아동의 대부분은 건강한 자아를 갖고 있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놀이치료를 통해 아이들은 건강하고 통합된 자아상을 갖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원활하게 자기를 드러내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되어지고 타인과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놀이치료를 통해 아동은 자기 조절력이 향상되고, 이를 통해 산만함이 감소하고 충동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 학업 성적이 향상되기도 합니다. 
놀이치료를 하는 동안 부모 상담이 함께 병행되며 이를 통해 부모님은 아동을 이해하고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어 아동과 부모의 갈등이 줄어들고 편안한 부모자녀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됩니다. 아동은 놀이실에서의 치료적 경험을 외부세계로 일반화하여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게 되며 잠재능력을 발휘하게 되고 세상 밖으로 힘차고 즐겁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수정 링크걸기 링크해제
수정 링크걸기 링크해제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
  • 행수 :
    열수 :
    타입 :
    • 선색
    • 실선
    • 점선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1px
    • 2px
    • 3px
    • 4px
    • 5px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all
    • top
    • bottom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4px
    • 8px
    • 10px
    • 12px
    • 16px
    • 20px
    • 30px
    • 1.3em
    • 1.5em
    • 2em
    • 2.2em
    • 2.5em
    • 3em
놀이치료가 필요한 아동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
  • 행수 :
    열수 :
    타입 :
    • 선색
    • 실선
    • 점선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1px
    • 2px
    • 3px
    • 4px
    • 5px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all
    • top
    • bottom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4px
    • 8px
    • 10px
    • 12px
    • 16px
    • 20px
    • 30px
    • 1.3em
    • 1.5em
    • 2em
    • 2.2em
    • 2.5em
    • 3em
- 안절부절하고 불안한 아동  
- 친구들이나 학교에서 어울리지 못하는 아동  
- 위축되고 겁 많은 아동  
- 따돌림을 당하거나 시키는 아동  
- 우울하고 의욕이 없는 아동  
- 유치원, 학교에 가기 싫어하는 아동  
- 쉽게 포기하고 자신감이 부족한 아동  
- 형제들과 자주 심하게 다투는 아동  
- 짜증이 많고 신경질적인 아동  
- 분리불안이 있는 아동  
- 손가락을 빨거나 물어뜯는 아동  
- 자기표현 및 대처능력이 부족한 아동  
- 공격적이고 주의산만하며 충동적인 아동 
- 집밖에서 말을 하지 않는 아동  
- 거짓말하고 자기 것이 아닌 물건을 가져가는 아동  
- 규칙을 지키기 어려운 아동  
- 반항적이고 고집이 센 아동  
- 틱이 있는 아동
수정 링크걸기 링크해제